수위공방 - 여성향 웹소설 자유이용권 연재처

수위공방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수위공방(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접근기기(PC, 휴대전화, 태블릿 등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계적 수단으로, 향후 개발되는 콘텐츠 등 정보 접근의 도구로 사용되는 여하한 형태의 하드웨어, 기기 등의 유형물 포함)와 상관없이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및 관련 정보, 또는 소프트웨어 등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과 개인정보를 제공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란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되어 제공하는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내용물 일체(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를 말합니다.

5.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이용권”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내용과 조건을 정하여 제공하는 권리이며,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7.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그림,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8. “정기결제”란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특정 기간마다 선택한 상품에 대한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어 구매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공지 또는 고지를 하면서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일 전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제5항에 따른 동의를 하거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본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탈퇴할 때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제29조 (분쟁의 해결) 등 본 약관 조항의 성질상 탈퇴 이후에도 적용 가능한 항목들은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경우에 따라 회사와 회원 사이에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⑧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작가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등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및 서비스 이용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과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연령, 또는 회원의 등급별로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고, 전문 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거절 또는 유보하거나, 승낙을 한 이후에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본인의 실명이 아닌 이름,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4.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혹은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지 아니한 것이 명백한 경우.

6.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과거에 회원자격이 상실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사의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사가 서비스 사업권 등을 허락받지 아니한 국가에 거주, 체류 중인 이용자이거나, 그러한 국가의 인터넷 주소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8.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9.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본 약관 및 관련 법령 또는 사회 질서를 위반하는 경우

④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실명 인증 결과값(암호화된 키값),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이 허위정보를 제공함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을 통해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한 통지,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2항의 정보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 및 기타 제3자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사회 질서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도난으로 인한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SMS, 서비스 내 팝업화면 이나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또는 팝업화면으로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방해하려는 목적으로 사칭 및 프로그램 등의 위변조를 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하고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회원 강제 탈퇴, 이용 중지를 포함합니다, 이하 동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의 게시물(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또는 게시물 중단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회원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하고 게시한 게시물과 관련된 자료 일체 및 개인 정보 일체는 삭제되나, 제3자에 의해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회원이 이용 계약 해제 및 해지를 하는 경우, 게시물에 대해서 삭제를 원하면 회원이 직접 삭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삭제의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에도 추후 서비스 복구의 경우를 대비하여 콘텐츠와 관련된 자료가 백업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복구의 경우에만 사용되고 이미 탈퇴 혹은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자료는 복구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② 회사의 유료서비스별 이용 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는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의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제11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기간 등)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러스정기구독권: 회사가 유료서비스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서비스로,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30일 단위로 이용 기간을 제공하며, 이용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정기결제 형태의 멤버십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이용요금 결제는 이용기간 중 29일째 사용하는 날에 결제됩니다.

나). 등록된 결제 수단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거나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 결제가 익일 자동으로 재시도됩니다.

다). 나) 와 같이 재시도된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 회원의 플러스정기구독은 자동 해지됩니다.

2. 플러스일반구독권: 회사가 유료서비스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서비스로, 이용권에 명시된 기간 동안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권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사전에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구매일로부터 이용권에 표기된 기간까지 유료서비스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이 경과한 유료서비스 이용권은 소멸되며 보유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절차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및 기타 이용조건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관련 법령 등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5.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결제완료가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된 시점으로 합니다.



제13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라 연령별 이용가능 등급이 지정되어 있는 작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나이 및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19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본 조에서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는 정기결제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해지시까지의 정기결제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③ 회원이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성년자인 제3자의 ID 또는 개인정보 등을 이용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추인절차를 진행한 경우 또는 성년자인 제3자의 결제정보를 제3자로부터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이용하여 결제를 하는 등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회원을 성년자라고 믿게 하였거나, 회원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었던 것으로 믿게 한 경우 및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에게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결제 당시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었더라도 회원 또는 그의 법정대리인이 이미 사용한 유료서비스 대하여 회사에 취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인 회원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유료서비스 대해서는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를 행사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수사기관 등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에서 정한 적법한 절차에 따라 본인의 승낙 없이 관련 기관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이용자가 제기한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아이디 및 유료서비스를 매매, 양도, 대여하는 행위

9. 이벤트의 참여를 위해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하는 행위

10.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동시 접속하는 행위

11. 동일한 아이디로 다수의 PC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2.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 자신의 영리목적으로 무단이용하는 행위

13. 서비스에 대한 텍스트본, 스크린샷 등을 통한 콘텐츠 유출 행위 기타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14.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는 등 불법적이거나 부적절한 행위

15.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관련 법령,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 등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결제방법)

① 유료서비스의 이용은 이용권에 대한 결제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②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은 결제 단계에서 제시된 결제수단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정기결제상품)

① 이용권 중 정기결제상품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적합하도록 회사가 정한 특정 기간(이하 “유료서비스 이용 기간”)마다 회원이 등록한 일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를 자동으로 진행하고, 해당 기간 동안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상품입니다.

② 정기결제상품의 경우 회원이 정해진 절차에 따른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③ 회사는 매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유료서비스 이용기간 및 유료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 관련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정기결제 해지 시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기간에서 이미 이용한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 동안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기간 만료일 후에는 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구매한 정기결제상품의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정기결제를 취소(청약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타인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정기결제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정기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 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⑧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만료, 통신사 변경,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 후 유료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되며, 이용요금 미납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 중지 및 이에 따른 유료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중단 및 변경)

① 회사는 영업 방침에 따라 회사의 별도의 표시 또는 공지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정기점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콘텐츠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콘텐츠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서 특정 시간 동안 또는 특정한 방법에 따른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또는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5.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국가기관, 정부조직,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사법 처분 등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해당 콘텐츠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따라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④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고, 서비스 중인 콘텐츠에 대해서 완결된 회차분까지의 지속적인 제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으로 인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⑦ 유료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광고성 정보 발송 외에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직접 또는 제휴 관계에 있는 제3자(이하 본 조에서는 “제3자"라 합니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 또는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 등(게시글, 닉네임, 댓글 등을 포함함, 이하 ‘회원 게시물’이라 합니다)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수정, 삭제 등의 임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모함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2.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및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3. 회원 본인의 창작물이 아닌 경우

4. 운영원칙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게시물 양식에 맞지 않거나,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아동 · 청소년을 성적 대상으로 묘사하는 게시물

7. 기타 게시물의 내용이 서비스 운영 방향과 다르거나, 본 조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의 사유가 존재하여 게재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사의 서비스 내에 게시된 회원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회원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을 삭제한 이후 최대 1년간 해당 정보를 보관할 수 있고, 보관 기간이 지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의 부정 이용 사실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의 공개 게시물이 타인의 명예 및 저작권을 포함한 제3자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였다는 사유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소송, 청구, 이의제기, 형사고소 등의 제기를 통하여 관련 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제2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원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프로모션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의 회원 게시물의 활용(콘텐츠 홍보물 작성을 위하여 회원 게시물을 편집, 수정하여 활용하거나, 별도의 콘텐츠 형태로 가공하여 활용하는 방법 등)

2. 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통계분석 등 연구목적으로 활용(콘텐츠 기획, 사용자 환경 개선 등을 위한 통계자료로서의 활용하는 방법 등)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2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 및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정보, 결제수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가 허락하지 않는 한 이를 양도, 판매 혹은 배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 기타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4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과 유료서비스 혹은 콘텐츠 이용 가능일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구매계약의 경우에는 가분적 콘텐츠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

2. 추가혜택이 제공되는 경우에 그 추가 혜택이 사용된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

3.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4.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료서비스 또는 콘텐츠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5.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 혹은 시간 경과에 의해 유료서비스 또는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6. 복제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콘텐츠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7.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콘텐츠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등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면 사업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8.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의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고, 해당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의 시험사용 상품을 제공(한시적 이용의 허용, 체험용 제공 등)하거나 이에 대한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에 관한 정보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청약철회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각 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그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 등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⑥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에 따른 청약철회등 및 계약의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⑧ 회사는 제7항에 따라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한 경우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필요한 경우 회원의 정보를 파기합니다.



제25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의 청약 철회 등 또는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환불할 경우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 또는 결제 수수료 등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7조를 위반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회원에 대하여 기간을 정해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거나, 계약의 해제·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1항을 준용하되,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아이디가 불법적인 행위에 이용되었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의 서비스에 손해를 끼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 또는 보상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의 해제·해지가 이뤄지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제공된 회원의 무상 혜택은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불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26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과오납금의 환불은 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회원에게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7조 (유료서비스의 하자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정전, 통신서비스 등의 사용불가 및 장애,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COVID-19와 같은 중대한 전염성 질병의 대유행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하는 정보통신망 이용 환경관련 문제 또는 회원의 모바일기기,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의 사용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1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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